본문 바로가기
모발이식후기

남성형 탈모 3200모 절개 수술 모발 이식 2일차

by 아이디어메모 2023. 11. 5.
반응형

2023.11.04 - [모발이식후기] - 남성형 탈모 3200모 절개 수술 모발 이식 후기 1일차 수술 당일

 

남성형 탈모 3200모 절개 수술 모발 이식 후기 1일차 수술 당일

10년 전부터 고민이었던 탈모. 이번에 드디어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다. 5군데 정도 상담을 받아보았다. 다른 곳들과 확연히 차이가 있는 한 병원이 있었다. 가격은 사실상 거기서 거기인데, 환자

unrealfree.charmleader.com

 

머리 이식 후의 첫 주: 고통을 견디며 회복하는 과정

수술 후 첫날: 토닉의 중요성

수술 당일부터 최소 2~3일 동안은

4시간에 한 번씩 토닉을 뿌려야 합니다.

아침 식사 후에는 지시된 약을 복용해야 하며,

이식 부위는 절대 건드리지 않아야 합니다.

머리칼은 이미 떡지기 시작했고,

마취가 깨어서 머리가 조금 아픕니다.
1일~7일 동안은 이식 부위에 샴푸를 하지 않습니다.

상처가 빨갛게 보이지만 눈에 띌 정도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식 부위와 채취 부위의 소독 방법

이식 부위는 식염수를 컵에 담아 부어주거나,

분무기에 담아 뿌려서 헹궈내듯 흘려줍니다.

식염수로 씻고 말리니 라인도 옅어지네요
자세히 보면 상처가 빨갛게 보이지만

채취 부위는 송풍으로 말린 후 포비돈을 거즈나 화장솜에 묻혀

톡톡 두드리듯 얇게 발라줍니다.

소독은 비절개의 경우 7일,

절개의 경우는 10일까지 해줍니다.

둘째 날: 부기와 고통

이마 옆부분이 살짝 부어 올라있네요.

이마 옆부분이 살짝 부어 올라있네요

 

식염수로 씻고 말리니 라인도 옅어지고,

찬 바람으로 말리니 시간이 좀 걸립니다.

앞머리 부분도 머리가 젖어서 잘 보이네요

둘째 날은 머리 가죽이 조금 당기는 듯한 느낌이 있지만,

고통은 견딜만 합니다.

아마 약에 진통제가 들어있는 것 같군요.
둘째 날도 큰 문제 없이 무사히 지나갔습니다.

얼른 10일이 지났으면 좋겠습니다.

 


 

 
 

이식 부위는 절대 건드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눈에 띌 정도로 보이지 않아요

<소독방법> 
이식부위 - 식염수를 컵에 담아 부어주거나, 분무기에 담아 뿌려서 헹궈내듯 흘려줍니다.


채취부위 - 송풍으로 말린 후 포비돈을 거즈나 화장솜에 묻혀 톡톡 두드리듯 얇게 발라줍니다.
 

소독은 비절개 7일, 절개는 10일까지 해줍니다.
 
 

 둘째날은 머리 가죽이 조금 당기듯한데.
고통은 견딜만 해요.
아마 약에 진통제가 있는 듯 합니다.

둘째날도 큰 문제 없이 무사히 지나가네요.
얼른 10일이 지났으면 합니다
 

 

반응형